iZ가전하는 강원 뉴스/공감(이단체,이사람)

동해지역 기업..받은 사랑 되돌려주고파! 지역 봉사활동 앞장

엔사이드 기자 블로그 2015. 7. 15. 20:51

 

GS동해전력, 농촌 일손돕기 사회공헌 ,경도기초 지역향토금 기탁

 

 

 


 

 

GS동해전력(대표이사 이도식)에서는 지난 7월 10일, 임직원 40 명과 함께 동해시 대구동 및 호현동을 방문하여 여름철 일손이 부족 가에서 포도 가지치기, 뒷숲 잡목 베기 등 농촌 일손 돕기 봉활동을 실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농촌 일손 돕기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봉사 활동에 참여한 김봉환 본부장은 최근 영동지역 최악의 가뭄사태 등 재와 더불어 고령화로 인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GS동해전력에서는 지속적으로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추진과 더불어 자매결연을 통한 발전소 주변 농촌지역 환경 개선 등 동해시 향토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GS동해전력은 동해시 구호동 북평국가산업단지 부지(419,530㎡) 내 595Mw급 2기의 화력발전소를 건설중에 있으며, 7월 현재 총 공정률 82.2%로 2016년 6월이면 준공될 예정이다.

 

한편, 건축 관련 기초자재를 생산하는 경도기초(대표 김광석)에서는 14일 지역발전을 선도할 향토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동해시민장학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하기도했다.

 

김 대표는 공장이 북평산업단지에 입주해 동해시로부터 많은 지원을 받았다며, 이에 감사의 표시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고 지역의 젊은 인재들이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학업에 정진해 나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믿고보는 뉴스 엔사이드& 김지성기자

 

<저작권자Ⓝ '엔사이드ATN뉴스'gw@atn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http://reporternside.com/web/atn_news/news_01_view.php?idx=9026&sc_code=01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