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Z가전하는 강원 뉴스/강원도 일반(사회)

강원대 도계캠퍼스 “탄광촌에서 쏘아올린 작은 공”

엔사이드 기자 블로그 2014. 5. 7. 16:21

 

-미국 동부테네시주립대학(ETSU)복수학위 프로그램 참가자 최우수졸업상 수상

[정치닷컴/강원도]

2012년부터 시작된 강원대학교와 미국 동부테네시주립대학(ETSU) 간 복수학위(2+2) 프로그램이 오는 5월 10일 첫 졸업자를 배출한다. 양 대학은 도계캠퍼스 방사선학과, 식품영양학과, 응급구조학과, 치위생학과를 중심으로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2014년 봄학기 현재 총 8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나보슬(방송학과4학년, 좌),도날드 샘플학장, 우)

 

특히 오는 5월 졸업을 앞둔 1기생 4명(방사선1, 식품영양1, 치위생2) 중 3명은 지난 4월 15일에 개최된‘대학 영예의 밤(University’s Academic Honor night)’행사에서 졸업 평점 4.0 중 3.85이상의 성적을 받은 학생에게 주어지는 최우수상(Summa Cum Laude)을 수상했으며 이 중 나보슬(식품영양학과 4학년) 학생은 보건대학을 대표하여 졸업식 당일 총장상을 수상할 예정이라고 ETSU는 전했다.

 

‘대학 영예의 밤’ 행사 시상식 장면

 

ETSU 보건대학 학장인 도날드 샘플 교수는 서신을 통해“강원대학 학생들 모두가 매우 자랑스럽고 강원대학교와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으며 수상자인 나보슬 학생은“강원대학교와 삼척시의 도움으로 얻은 소중한 기회를 바탕으모교와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에 위치한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는 2009년 3월 2일 폐광지역 활성화와 지방대학 교육여건 개선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대학이 협력하여 개교했으며 현재 19개 학과 및 전공에 2,926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 천진영(치위생학과4학년, 좌), 황덕화(치위생학과4학년, 우)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는 우수인재 유치 및 양성을 위하여 삼척시 학사경비보조금을 지원 받아 복수학위 참가자에게 1인당 연간 2,000만원을 학비와 생활비로 지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도계캠퍼스는 정부재정지원사업, 삼척시 학사경비보조금 등의 재정 지원을 바탕으로 학과중심 해외인턴십, 교환학생, 장·단기어학연수, 해외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인성과 전공 및 국제화 역량을 겸비한 진품(珍品)인재들을 세계로 쏘아 올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국지역 상세뉴스 정치종합 일간지 - infoj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