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사회 이슈 공유방

한우개량 30년 축적 기술 농가로 이전

엔사이드 기자 블로그 2015. 11. 9. 20:18

강원도 축산기술연구소, 한우 우수혈통 암소종축 농가분양 -

 

한우개량을 선도하는 도 축산기술연구소(소장 박양순)에서는 한우농가의 고능력 축군 조성을 위하여 연구소 보유 우수혈통 암소종축을 공급하기로 결정하고, 11.10(화) 첫 번째로 인제군 6농가에 20두를 분양한다.

이번 분양은 연구소와 한우개량 증식을 위한 공동연구협약을 맺은 인제군·인제축협의 요청에 따른 것이며, 분양될 암소종축은 유전능력을 평가, 엄선하였고 맞춤형 계획교배로 임신된 한우로 향후 인제군 한우 개량 핵심축군 조성의 초석이 될 전망이다.

 

축산기술연구소는 제공된 암소종축으로부터 생산된 수정란을 다른 암소에 이식하는「수정란 이식기법」을 활용, 번식용 암소기반을 조기 확대 하고, 생산 송아지 유전능력 평가, 교배계획 수립, 수정란 생산·이식 등 우수혈통 기반확대를 위한 기술을 집중지원하게 된다.

 

 

앞으로도 고능력 한우 기반 조성이 필요한 시·군을 선정, 매년 30~40두의 암소종축을 분양하고 기술지원을 통해 우수혈통 번식기반을 확대하여 한우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축산기술연구소는 전국한우경진대회에서 그랜드 챔피온상을 수 상한 인제군 이외에도 양양군, 고성군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속적으로 한우·칡소의 개량기술 지원,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해오고 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엔사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http://www.reporternside.com/news/articleView.html?idxno=23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