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Z가전하는 강원 뉴스/iZ 축제 행사(여행)

영월, 제천, 평창 장돌뱅이 가 온다

엔사이드 기자 블로그 2014. 10. 27. 12:10

 

영월군과 제천시, 평창군 3개 지역의 시군의 5일장에서 장돌뱅이 루트 순례체험

(강원/ ATN뉴스) 영월군과 제천시, 평창군 3개 지역의 초등학생과 부모님 등으로 구성된 순례단 60여명이 오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3개 시군의 5일장에서 장돌뱅이 루트 순례체험에 참여한다.

작년 1차 순례에 이은 이번 2차 순례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5일장과 장돌뱅이 루트를 걸으며 가족의 우애를 다지고 장돌뱅이와 지역의 옛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보낸다.

 

                                                                               (사진이미지기사와관련없음)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장돌뱅이의 전통 의례인 공문제와 면흑례 행사, 직접 장돌뱅이가 되어 보기, 장돌뱅이 루트 걷기 등이 있다.  

 

이번 순례체험을 위하여 개발된 장돌뱅이 루트에는 장돌뱅이와 지역의 옛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이야기 패널이 설치되었고, 패널에는 오디오 드라마와 연동된 QR코드가 부착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5일장에서 진행되는 미션을 수행하여 퍼즐조각을 모아 하나의 큰 그림을 완성하는 장돌 퍼즐과 5일장 주변과 지역 곳곳에 있는 루트를 안내하는 이야기지도도 제작했다.

 

엄종섭 장돌뱅이연합협동조합장은 “이번 순례체험을 통하여 지역의 특색있는 장돌뱅이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방문하는 외국관광객 손님맞이를 위해서도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박종현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깨어있는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http://gw.atnnews.co.kr/web/news/view.php?idx=1982&sc_code=00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