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Z가전하는 강원 뉴스/강원도 일반(사회)

동해시, 관내 기업과 연계 전통시장 상생

엔사이드 기자 블로그 2017. 3. 30. 20:12


동해시(시장 심규언)에서는 침체된 전통시장 및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관내 대기업과의 상생 발전을 위한 동행 프로젝트를 연중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지역내 대기업 4개 업체((주)동부메탈, 쌍용양회공업(주),(주)GS동해전력, LS전선(주))와 전통시장 4개소(동쪽바다중앙시장, 동해남부재래시장, 묵호시장, 북평민속시장)와 오는 4월 3일(월)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대기업에서는 월1회 이상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체험과 온누리 상품권 구매하기, 자원봉사 등 재능기부 행사시 전통시장 지원, 직원 복지 시책 추진시 온누리 상품권 구매 활용 등 다양한 동행 프로젝트를 추진으로 전통시장 살리기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이번 동행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전통시장에서는 상인회를 중심으로 원산지 및 가격표시제 실천은 물론 우수 상품 공급과 친절한 서비스 및 청결한 점포 관리를 위해 적극 노력하여 방문 고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전통시장과 대기업간 상생발전 동행 프로젝트를 계기로 앞으로 해군 1함대사령부,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 대형마트와 차별화된 전통시장만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종태 경제과장은 "본 전통시장과 대기업간 상생발전 동행 프로젝트 추진으로 젊은층의 유입을 통해 발전하는 전통 시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