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원애니고 제작, 여성 독립운동가 ‘윤희순 의사’ 홍보 영상 화제

엔사이드 기자 블로그 2015. 8. 27. 12:26

 

 

전공 능력 발휘한 다양한 교육 활동 긍정적 성과

 

 

강원애니고등학교(교장 홍성옥) 학생들이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상 ‘최초의 여성의병장 윤희순’이 화제가 되고 있다.

강원애니고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방송 전공 학생 28명이 제작한 이 영상은 최근 역사적으로 재조명되고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의병장 ‘윤희순 의사’에 대한 홍보 영상으로, 평범했던 한 여성이 독립운동가로 변모하게 된 과정과 그 일대기를 다루고 있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방과후시간과 주말에 틈틈이 제작한 이 영상은 그 제작과정이 EBS와 JTBC의 광복 70주년 기념 특집 방송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제작에 참여했던 3학년 강구민 학생은 “그동안 몰랐던 여성 독립운동가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다”며 “우리의 능력으로 의미 있는 작업을 할 수 있어 뿌듯했다”고 전했다.

홍성옥 교장은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재능을 발휘하여 다양한 도전을 하고 있다”며 “이러한 활동이 긍정적인 교육성과를 넘어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애니고는 △‘특성화고교생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대상 수상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동아리 경진대회 본선’ 강원도 대표 참가 △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연계한 청춘 뮤지컬 미니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3학년 취업 희망생 중 5명이 이미 취업에 성공했다.

 

 

news@reporternside.com

 

 

<믿고보는 뉴스 nside 저작권자Ⓝ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http://reporternside.com/web/atn_news/news_01_view.php?idx=10569&sc_code=010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