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Z가전하는 강원 뉴스/강원도 일반(사회)

정선아리랑시장, ICT와 접목하다.

엔사이드 기자 블로그 2015. 6. 25. 22:10

 

 

 

 

 


 

 

 

 

 

정선아리랑시장이 새롭게 변신하고 있다.

 

정선군은 25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삼성 SDS의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막대기둥 모양인 광고판 ‘디지털 사이니지’를 정선아리랑시장 성설공연장 옆에 설치했다.

 

 

정선아리랑시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디지털 사이니지’의 스크린 터치만으로 정선5일장 시장 전체지도와 상점, 대표상품, 전화번호 등 상세한 정보를 쉽게 편리하게 한눈에 볼 수 있다.

 

 

상점 이용후기와 건의사항 등을 남길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상점은 칭찬도장을 남길 수도 있어 어떤 가게가 고객에게 사랑을 받는지도 한눈에 알 수 있다.

 

 

또한 지역축제, 공연일정 등 다양한 행사홍보도 알릴 수 있어 군 홍보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내달 15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친 후 16일부터는 정선아리랑시장상인회에서 운영을 맡아 본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선군 관계자는 미디어광고를 통해 정선레일바이크 예약현황과 화암동굴 관람 등 주변관광지를 실시간 시스템으로 홍보하여 정선5일장을 찾는 관광객이 편리하게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윤광 정선아리랑시장상인회장은 ICT를 접목한 정선아리랑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졌다며, 시장경쟁력을 높여 나가도록 잘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믿고보는 뉴스 엔사이드& 박종현기자

 

<저작권자Ⓝ '엔사이드ATN뉴스'gw@atn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