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보건소는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임산부들의 행복한 임신과 태아의 생명 존귀함을 인식하고자 이번 행복교실을 마련했다.
이번 교실에서는 태아와 엄마가 정서 교감하는 미술태교, 재미있고 신비한 우리아가 태몽이야기, 국악과 클래식이 어우러진 음악태교 등 예비엄마들은 태어날 아기를 위해 엄마와 아기가 편안하게 공감하는 태교음악을 들으며 우리아기에게 들려줄 신기하고 재미있는 태몽이야기를 나눴다.
시는 참석한 예비엄마들을 대상으로 임산부 사회적 배려, 불편한 사항, 필요한 시책 등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임산부 엠블럼도 배부했다.
영주시보건소에서는 매월 임신과 출산, 태교, 육아 건강관리 등 임산부와 영유아 부모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산전 산후 정보를 수준 높은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제공하고 있으며 임산부와 가임여성 등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임산부 영양제 지급, 유축기 무료대여, 출산장려금지원, 산모·신생아도우미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시책과 지역단체와 함께하는 한방첩약사업(한의사회), 가정용구급함지급(약사회), 육아용품지원(KT&G) 등의 출산장려시책을 홍보하여 임산부와 출산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은 물론, 아이낳기 좋은 영주시 이미지 제고와 체감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산부 행복교실 연간 일정은 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와 임산부 SMS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수강신청은 영주시보건소 출산장려팀(639-6434)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