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Z가전하는 강원 뉴스/강원도 일반(사회)

태백시, 2014 대테러.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엔사이드 기자 블로그 2014. 6. 28. 11:23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연중실시하는 대테러,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O2리조트에서 실시

 

[정치닷컴/박종현선임기자] 태백시는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연중실시하는 대테러,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O2리조트에서 실시됐다.


6월27일 오후2시에 실시한 이번 훈련은 태백소방서(서장:이동학) 주최하에 태백시부시장(조장현)을 비롯 각급 공공기관 단체장의 참석과 사회봉사단체의 협조하에 실시됐다.

 



자원봉사로 참여한 특전동지회재난구조대 강원지부장(예비역 원사 홍성식) 및 원주지회 회원과 태백지회(회장:김형주)회원들은 차량 및 불필요 인원의 출입을 통제했다.



화재시 소화기의 작동 및 긴급대처방법과 소방차의 고압 분사기에 의해 화재진압이 됐다.고층건물에서의 견인줄을 이용한 인명구조와 매몰된 인명을 구조견에 의해 구출했다.

 

 


무장괴한의 인질극 총격작전에 대응하는 태백소재 현역 대대병력(대대장: 중령 이승직)의 출동으로 괴한의 검거 및 부상자를 구출하여 치료하고 공군부대 폭발물 처리반에서 지원된 소형 로봇에 의해 잔류 불발탄을 완벽히 처리했다.

 

또한 산불진화 및 건물화재시발생된 사망자 및 부상자의 응급처치에 동원된 소방대원들의 일사불란한 사후조치후 강원관광대학교(총장:원재희) 간호과 학생들의 대거 봉사에 종합훈련은 종료됐다.


이날 부재중인 태백 시장(김연식)을 대신하여 부시장(조장현)의 격려사와 더불어 “우리 태백시민의 안전은 우리가 지켜야 할것”이라고 덧붙이고 기관 단체장 전원은 행사참여에 동원된 단체요원에게 일일이 악수를 청하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전국지역 상세뉴스 정치종합 일간지 - infoj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