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날 강사는 문화치유전문가 박상미 교수로 박교수는 문학, 상담심리학, 대중문화, 영화를 두루 전공했으며 한양대학교에서 스토리텔링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더공감 커뮤니케이션 대표로 활동하면서 대학, 기업, 교도소 등 다양한 곳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박교수가 대표를 맡고 있는 ㈜더공감 커뮤니케이션은 오랜 시간 재소자와 사회 약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강의를 해온 각 분야 전문가들이 '더 오래' '더 공감'하는 일을 지속하기 위해 창립하였으며 '문화'와 '인문학'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강의를 기획·진행하고 있다.
박교수의 대표 저서로는 <나를 믿어주는 한 사람의 힘>, <마지막에는 사랑이 온다> 등이 있으며 주간경향에 '박상미의 공감 스토리텔링'을 연재했고, 스포츠경향에 '박상미의 고민사전'을 연재중이다.
이번 제7회 영월아카데미 강연에서는 '나를 믿고 공감하고 응원해 주는 한 사람의 힘'은 어떤 환경에서도 반듯하게 잘 살아 갈 수 있는 비결이자 사람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힘이라는 내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연을 가지고 강연을 할 예정이다.
한편 제7회 영월아카데미는 직장인들이 퇴근 후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강연시간을 기존 오후 4시에서 오후 7시로 변경하여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