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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7월 1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민원 편의 시스템이다.
특히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 보조자 선임신고 및 2급 선임연기신청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어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수 있다.
'소민터'를 이용하려면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 해당 소방민원 서류를 인터넷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소민터는 직접 방문의 번거로움이 없어 시간 절약 등 많은 효용성이 있는 편리한 소방행정 서비스"라며 적극적으로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