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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척소방서, 집에서'소민터'이용하세요

엔사이드 기자 블로그 2017. 8. 8. 19:39
삼척소방서(서장 주항중)는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인터넷 소방민원센터 (약칭'소민터')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8일 당부했다.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7월 1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민원 편의 시스템이다.

특히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 보조자 선임신고 및 2급 선임연기신청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어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수 있다.

'소민터'를 이용하려면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 해당 소방민원 서류를 인터넷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소민터는 직접 방문의 번거로움이 없어 시간 절약 등 많은 효용성이 있는 편리한 소방행정 서비스"라며 적극적으로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